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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udy Note/Java

JAVA_ Test094_ 클래스와 인스턴스 / 클래스와 인스턴스 활용 / 가위, 바위, 보 게임 프로그램

by 시뮝 2018. 4. 30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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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est094  클래스와 인스턴스 / 클래스와 인스턴스 활용 / 가위, 바위, 보 게임 프로그램

※ 실습 문제

   1 ~ 3 사이의 난수를 발생시켜서 가위, 바위, 보 게임 프로그램을 구현한다.

   (기준 데이터 → 1:가위, 2:바위, 3:보)


Test000.java

import java.util.Scanner;

import java.util.Random;


public class Test094

{
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
{
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
String[] game = {"가위", "바위", "보"};


// Random 클래스 기반 인스턴스 생성 → 컴퓨터 가위 바위 보 무작위 생성

Random rd = new Random();

int com = rd.nextInt(3)+1; //-- 0 1 2

int user;


// 입력받기

do

{

System.out.print("1:가위  2:바위  3:보  중 입력(1~3) : ");

user = sc.nextInt();

}

while (user<1 || user>3);


// 유저가 내기

System.out.println("유  저 : " + game[user-1]);

// 컴퓨터가 내기

System.out.println("컴퓨터 : " + game[com-1]);


// 결과출력

String result;

result = "무승부~!!";


if ((user==1 && com==2) || (user==2 && com==3) || (user==3 && com==1))

result = "컴퓨터가 이겼습니다.";


if ((user==2 && com==1) || (user==3 && com==2) || (user==1 && com==3))

result = "당신이 이겼습니다.";


System.out.println(">> 승부 최종결과 : " + result);

}

}


cmd

1:가위  2:바위  3:보  중 입력(1~3) : 2

유  저 : 바위

컴퓨터 : 보

>> 승부 최종결과 : 컴퓨터가 이겼습니다.

계속하려면 아무 키나 누르십시오 . . .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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