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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레드(Thread) 구현
1) Thread 클래스 상속
- 스레드는 프로세스보다 가벼운, 독립적으로 수행되는 순차적인 제어의 흐름이며, 실행 단위이다.
- 컴퓨터의 상태에 따라 작성 순서에 따른 스레드의 실행 순서가 지켜지지 않을 수 있다.
- 스레드를 만들기 위해서는
- 클래스에 exthends Thread 로 상속 받거나
- Thread 스레드변수 = new Thread(new 클래스()); 로 생성할 수 있다.
2) Runnable 인터페이스 상속
- 스레드를 만들기 위해서는
- Runnable 인터페이스를 상속받고, run() 메서드에 스레드 동작 시 수행할 코드를 작성한다.
- Thread 스레드변수 = new Thread(new 상속받은클래스()); 로 생성한다.
2가지 상속 방법의 차이점
extends Thread | implements Runnable | |
상속 가능성 | Thread 클래스를 상속받기 때문에 다른 클래스를 상속할 수 없음 | 다른 클래스를 상속하면서 동시에 구현 가능 |
코드 분리 | 스레드의 동작과 스레드 자체가 같은 클래스에 포함됨 | 스레드 동작과 스레드 객체가 분리됨 |
코드 작성 | 간결하게 스레드를 생성할 수 있음 | Thread 객체를 따로 생성해야 함 |
재사용성 | Thread 객체는 재사용이 어려움 | Runnable 객체를 여러 스레드에서 재사용 가능 |
메서드 접근 | Thread 클래스의 메서드에 직접 접근 가능 | Thread 클래스의 메서드에 접근 불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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